top of page

​작업

  (結合)  [결합]

[명사] 

둘 이상의 사물이나 사람이 서로 관계를 맺어 하나가 됨.

​어셈블 프로젝트는 모든 것들의 결합을 말한다. 그 결합은 모듈단위로 시작되고, 오브제와 건축적 어휘를 가지는 요소들이 함께 공간을 이루며 다양한 주제와 사람들을 그 안에 한데 모이게 한다. 하나의 작업은 누구나의 창의적인 발상으로 시작되며, 이를 통해서 합리적인 결과물로 도출할 수 있는 과정을 연구한다.

(作業)  [작업]

​결합

[명사]

1. 일을 함. 또는 그 일. 

2. 일정한 목적과 계획 아래 하는 일.

​The assemble project is refers to all combinations. The combination begins on a module-by-module basis, and the objects and architectural vocabulary elements together form a space, bringing together various themes and people. One project begins with the creative idea of everybody, and studies the process by which it can be derived as a reasonable result.

Assemble project creator

​김도영 황준영

단국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였고, 2015년 9월 재학 중에 Assemble project를 결성하였다. 건축을 베이스로 한 디자인을 다루는 팀으로서 건축, 인테리어, 가구 디자인, 오브제 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1인 가구를 위한 모듈형 가구를 주제로 첫 시작을 하게 되었다. 누구나 자신만의 공간을 각자의 개성과 취향에 맞게 꾸미고 싶어하지만, 기존의 가구나 제품들은 그러기엔 너무 일반화되어있다. 우리는 하나의 공간이 어셈블프로젝트만의 언어로 통일되고, 확장되고, 변형되며 호환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그로 인해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고 싶다는 계기를 가지고 시작했다. 이로 인해서, '어셈블만의 감성으로 조립된 공간에 다양한 분야의 다양한 사람들이 한데 모인다' 의미의 Assemble project가 탄생하였다.

Assemble project Agenda

" 왜 항상 가구는 모서리와 벽에 붙어야만 하는가."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오히려 공간의 중심에 가구가 배치되어도 어색함이 없고, 그 자체로 하나의 오브제를 이루고 공간성을 가지는 것, 우리는 그것을 '가구'라고도 부르지 않을 것이다. 

" 우리의 라이프 스타일은 각자의 성격처럼 수많은 다양성을 가진다."

​디자이너에 의해서 용도와 기능이 한정된 제품은 많은 사람들의 각기 다른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낼 수 없다. 어셈블은 기본의 틀을 우리의 생각대로 제공해주고, 유저들은 자신의 공간과 개성에 맞게 결합하고, 확장하며 자기의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하면 된다. 우리가 제공하는건 일종의 플랫폼이자 문화의 시작이다.

T

+82 10 7176 2627

+82 10 4005 5574

E

assemble.atelier@gmail.com

5F, 29, Seolleung-ro 162-gil,

Gangnam-gu, Seoul

Republic of Korea

bottom of page